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설문조사

홈페이지 사용편의성 설문조사

  • 설문기간 : 2024-07-16 ~ 2024-07-22
1. 메뉴활용의 편리성
    질문1. 1)홈페이지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는가





    질문2. 2)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이해하기 쉬운가?





    질문3. 3)시스템 기능을 별도로 학습하지 않아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가?





2. 디자인 가독성
    질문4. 1)디자인 구성요소(아이콘, 색상, 글꼴 등)가 적절히 배치되어 보기에 편리한가?





    질문5. 2)어떤 사항을 강조하기 위한 색상과 강조하지 않기 위한 색상이 적절하게 사용되고 있는가?





    질문6. 3)사용자의 주의를 끄는 디자인(아이콘, 글꼴 등)들이 너무 과도하지 않은가?





3. 시스템 효율성
    질문7. 1)홈페이지의 응답속도가 적정한가?





    질문8. 2)사용자에게 작업에 대한 진행, 완료 예정시간 등을 알려주는가?





    질문9. 3)사용자가 이전 메뉴로 돌아가서 이미 실행한 작업을 변경 및 취소할 수 있는가?





4. 오류예방
    질문10. 1)메뉴나 화면에서 현재 선택이 가능한 것과 불가능한 것을 명확하게 구분하고 있는가?





    질문11. 2)저장 또는 삭제 시 수정 및 변경 불가 등 제약사항에 대해 경고하는가?





    질문12. 3)입력/작성을 요하는 경우 예시 화면을 제공하는가?





5. 오류해결
    질문13. 1)오류 메시지 내용이 이해하기 쉽게 표현되어 있는가?





    질문14. 2)오류 메시지가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는가?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행복콜센터
연락처 :
1522-0120
최종수정일
2024-07-16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