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관련누리집

  • 국가한옥센터 auri national hanok center

    국가한옥센터 www.hanokdb.kr 바로가기
    건축도시공간연구소 국가한옥센터는 한옥 문화 진흥의 싱크탱크로서 한옥 지식 체계화를 위한 정보기반을 구축하고, 한옥건축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및 산업 지원에 앞장서며, 한옥 문화의 세계화를 위한 네트워크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Andong hahoe folk village 안동하회(河回)마을

    안동하회마을www.hahoe.or.kr바로가기
    하회마을의 지형을 태극형 또는 화부수형(蓮花浮水形)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낙동강 줄기가 이 마을을 싸고돌면서 ‘S’자형을 이룬 형국을 말한다. 강 건너 남쪽에는 영양군 일월산(日月山)의 지맥인 남산(南山)이 있고, 마을 뒤편에는 태백산의 지맥인 화산(花山)이 마을 중심부까지 완만하게 뻗어 충효당(忠孝堂)의 뒤뜰에서 멈춘다. 강 북쪽으로는 부용대(芙蓉臺)가 병풍과 같이 둘러앉아, 산천 지형 또한 태극형 연화부수형국을 이룬다.
  • 경북 경주 양동마을 yangdong.invul.org

    양동마을yangdong.invil.org바로가기
    전통 민속마을 중 가장 큰 규모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반촌으로 특이하게 손, 이 양성이 서로 협조하며 500여년의 역사를 이어온 전통문화 보존 및 볼거리,역사적인 내용 등에서 가장 가치가 있는 마을로 2010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가 되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건축디자인과
담당자
연락처 :
054-880-4036
최종수정일
2023-01-30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