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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제목
봉화군, 소통의 부족인가? 리더쉽 의 부족인가?
  • 등록일2024-01-25 21:02:26
  • 작성자 김진우
내용
2024년1월15일박현국 봉화군수는 “종합민원실에 복합민원상담실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행정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 개선을 통해 군민 중심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라고 보도자료 를 보내왔었다.
이런보도내용이 나간지 한달도 되지않았다.
아래 내용에 대한 봉화군 의 해명이 있어야 할 것이다.

본지 취재원이 2024년1월24일 새마을 행사관련제보를 받고 봉화읍사무소에 전화를 하였다.
먼저 본인의 신분을 밝히고 용건을 말하였는데 ,9급 김 00 은 횡설수설하면서 잡상인이 아니냐는 등의 뉘앙스로 답변을 이어나갔고 민원인의 질문에는 전혀 답을 하지 않은채 . 민원인을 정신줄 나간 사람으로 전화응대로 마무리가 되었다.
민원인이 신분을 밝혔으면 전화응대를 하면서 홈페이지를 열어보고 응대를 하면되었을 것이다.

그러기에 앞서 그누구든 전화응대는 친절하게 하여야 할 것 이다.
그의 상사는 전화로 9급이라서 잘 몰라서 그러니 이해해달라는 취지로 답을 하였다. 그러면 잘몰르는 직원에게 전화응대를 하지 못하게 하여야 할 것이다.
그리고 한참이지난 오후 3시29분 한통의 문자가 왔다, ,처음엔 기자분이신줄 몰라서 기분상하셨을텐데 사과드리겠습니다, 라고 .



이글을 작성하는 본지 기자도 한참을 망설이다가 글을 작성하고있다.
기자대접을 해주지 않으니까? 직원들에게 저러지? 라고 오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위에서도 언급하였지만 그누구든 친절하게 안내하고 응대를 하고 전화로 안되는 것 은 방문 하여 해결하시라고 하면 되는 것인데.

아무리 직급이 낮으신 공무원이라도. 
이런 일부 공무원때문에 공무원전체가 욕을 먹을수도 있는 것 이다.
잘못한 것에 대한 엄벌이 있어야 하고 잘하시는 직원은 그에 상응한 인센티뷰가 반드시 따라야 할 것이다.
봉화군의 감사실은 진위 파악을 하여 적법한 처리가 있어야 할 것이다.
영남 연합 포커스 김진우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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