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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교육안내

소비자경제교육

  • 경상북도 소비자행복센터에서는 소비자문제의 인식과 해결방안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한국소비자원, 금융감독원, 경제교육센터, 금융기관 등과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대상을 발굴하고 있으며, 사회적 배려계층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더 나아가 소비자 관련 비교정보 및 빅데이터 활용 등을 통해 맞춤형 소비자 교육 및 복지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사회적 배려계층을 위한 소비경제교육 현황

  • 초·중·고등학생, 고령층, 다문화가정 등을 주요대상으로 소비자경제교육을 실시하고, 소비자 피해구제를 위해 상담, 피해처리를 상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 어르신 대상 실버서포터즈 기만상술예방 경로당 순회교육
  • 다문화가정 대상 역할극 소비경제교육
  • 고령접점자 대상 고령자 소비생활 돌봄체계 지원사업
  • TBN경북교통방송 FM103.5 생방송 전화인터뷰 (매월 1회(수) 오후 4:40) 소비생활 불편주제에 대한 지혜로운 소비를 위한 다양한 정보 제공 등

소비자경제교육의 목적

  • 소비자교육의 목적은 자주적이고 현명한 소비자를 양성하는 데 있습니다. (소비자기본법 제5조)
  • 소비자가 현명하게 상품을 선택하고 그것을 사용하거나 적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아야 한다는 것은 일상생활의 기초적 조건입니다. 다종다양한 정보와 물량 중에서 그 선택에 필요한 지식을 갖게 하는 것이 소비자교육의 목적입니다.
  • 소비자교육의 목적은 소비자로서의 권리의식의 확립에 있습니다. 소비자교육은 소비자에게 있어서 권리인 동시에 책무입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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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콜센터 :
 1522-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