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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수료

목표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 실시로 신뢰도 제고 급변하는 행정환경 대응 및 문제해결능력 배양을 위해 학습활동평가 강화
기본방침
신규임용자, 중견리더양성 과정은 교육훈련 전반에 대하여 시험 및 논술 등으로 평가하고, 1주 이하의 교육과정은 학습태도 등 근무태도만으로 평가함을 원칙으로 함.

평가방법

신규임용자과정
신규임용자과정 평가방법을 계, 시험평가, 논술(보고서)실습평가, 조직역량강화평가, 근태평가으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시험평가 논술(보고서)실습평가 조직역량강화평가 근태평가
100점 30 30 30 10
중견리더양성과정
중견리더양성과정 평가과목 및 배점에 대하여 구분, 배점, 평가내용ㆍ방법 등, 평가시기 순으로 나타낸 표입니다.
구분 배점 평가내용ㆍ방법 등 평가시기
100
시험 실습 평가
(70점)
직무역량
(3과목)
30 ○ 객관식 평가
    - 행정절차법, 민사실무, 지방자치
각 과목 종료 후
정책연구과제
(자기주도학습)
15 ○ 내용평가(창의성, 실용성, 적합성 등)
○ 발표평가(논리성, 우수성, 전달력 등)
10월~11월중
외국어
(4과목)
10 ○ 회화평가
    - 영어, 일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하반기
(교과목 종료 전)
정보화 5 ○ 실습평가(동영상 만들기) 강의 중
스피치 5 ○ 스피치 평가 교과목 종료 전
독서 5 ○ 과제 평가 연중
분임평가
(20점)
국·도정 정책과제 10 ○ 사업내용(효과성, 현장적응성, 혁신성)
○ 보고서(현황분석, 대안제시 등)
○ 발표력(발표시간, 발표의 설득력 등)
현장학습 종료 후
국외 정책연수 10 ○ 보고서(연구계획, 실현성, 활용성 등)
○ 발표력(발표내용 충실성, 전달력 등)
국외연수 종료 후
근태평가
(10점)
근태 10 ○ 연수태도 평가 연중 수시
그 외 과정
  • 연수생활 근무태도 100점

수료기준

  • 종합성적이 만점의 60% 이상 득점
    (중견리더양성과정은 15일 미만 결강, 신규임용자과정은 교육시간 70% 이상 참석)
  • 1주 이하의 교육 중 근무태도 평가만으로 수료할 경우에는 교육기간의 8할 이상 출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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