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1. Home
  2. 투자유치>정보제공>새소식

새소식

제목
에너지산업의 중심, 경북에 투자하세요!
  • 등록일2023-05-25 00:00:00
  • 작성자 투자유치실 [박근배 ☎054-880-4612]
내용
- 2023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 경상북도 투자유치 홍보관 운영 -
- 경주 SMR,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단 등 입지홍보 및 유치활동 -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23 기후산업 국제박람회󰡕에 참가하여 경상북도의 에너지 정책을 알리고 최근 국가산단 후보지로 선정된 경주, 울진 국가산단을 비롯한 투자입지 홍보 등의 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등 11개 정부부처와 부산시, 유관 기관 등이 공동 주최하며 청정에너지, 에너지효율, 미래모빌리티, 환경산업 등의 분야에서 국내․외 500여개 기업과 기관이 참가할 예정이다.

  경상북도는 포항테크노파크와 함께 󰡔에너지산업의 허브 경상북도󰡕를 주제로 홍보관을 설치하고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경주 SMR 국가산단,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단, 울진 공공주도 지역상생 풍력발전단지, 포항 수소연료전지 발전 클러스터 등 경북이 주도하고 있는 에너지 정책과 입지를 홍보하며 박람회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유치활동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우선 경주 SMR 국가산단은 사업시행자로 LH공사를 단독 선정하였는데 최근 한‧미 기업 간 SMR의 건설, 운영, 관리 및 공급망 개발, 기술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업무협약이 체결되는 등 관련 분야 희소식이 이어지고 있어 관련기업의 우리지역 투자가 기대된다.
  또한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단은 현대ENG, 효성중공업, GS건설, 롯데케미칼, SK에코플랜트 등과 MOU를 체결해 수소의 생산과 저장, 유통 등 전주기에 이르는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최근 LH공사와 경상북도 개발공사를 사업시행자로 선정하여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공공주도 지역상생 풍력발전단지는 금년 4월 14일 경북도와 울진군, 한수원, 경상북도개발공사 등이 MOU를 체결해 울진산불피해 극복을 위해 1조원을 투자하는 대규모 사업으로 공공기관이 주도하고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지역상생의 모범이 될 것으로 본다.

  황중하 경상북도 투자유치실장은 “경상북도는 전국 최다 원전 보유지역으로 최근에는 산단 유휴공간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는 경북형 산업단지 태양광 프로젝트까지 시작한 대한민국 에너지 산업의 중심지”라며 “산업 동향 파악과 관련 기업‧기관 네트워크 구축 등 투자유치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첨부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을 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 투자유치실
전화번호 :
 054-880-4612
경상북도 투자유치
투자기업의 성공파트너,
기업의 성공투자, 경상북도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