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1. Home
  2. 투자유치>정보제공>새소식

새소식

제목
반도체 장비용 소재‧부품 기업 ㈜코마테크놀로지, 구미에서 사업확장 잰걸음
  • 등록일2023-01-18 00:00:00
  • 작성자 투자유치실 [박근배 ☎054-880-4612]
내용
- 경북도ㆍ구미시와 18일 투자양해각서 체결.반도체장비 부품 생산라인 신설 -
-‘24년까지 구미 하이테크밸리에 389억원 투자, 50여명 신규 일자리 창출 기대 -

반도체장비 소재‧부품 전문 생산기업 ㈜코마테크놀로지가 경북 구미에 반도체 장비용 실리콘 부품 생산을 위한 제조시설 투자에 나선다.

경상북도와 구미시는 1월 18일(수) 구미시청에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김장호 구미시장, ㈜코마테크놀로지 박성훈 대표이사, 국회의원, 도의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마테크놀로지와 반도체 장비용 부품 제조시설 신설에 관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투자 협약으로 ㈜코마테크놀로지는 구미 하이테크밸리(구미국가산업단지 제5단지) 3만 8천여㎡ 부지에 2024년까지 389억원을 투자하고 50여명을 신규로 고용할 예정이다.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코마테크놀로지의 이번 투자는 국‧내외 고객사의 반도체 생산시설(Fab) 신‧증설에 따른 부품 수요와 해외시장 수출 물량 확대를 위해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다.

㈜코마테크놀로지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의 생산공정 장비에 필요한 실리콘‧사파이어‧세라믹 부품 등을 생산하는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2013년 창사 이래 지속적인 R&D 투자로 2014년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2017년 소재‧부품 전문기업 인증, 2021년 삼성전자 1차 협력사 등록, 국‧내외 유수의 반도체 제조사 등 50여개 이상 고객사를 확보하는 등 우수한 제조공정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꾸준한 혁신과 성장을 바탕으로 글로벌 반도체 공정부품 시장의 주역으로 도약하기 위해 사업영역 확대, 신기술 개발, 해외시장 다변화 등 경쟁력 확보에도 노력하고 있다.

한편, 중앙정부는 반도체 분야 등 국가첨단전략기술을 지정하고 특화단지 지정, 기반시설 지원, 핵심규제 완화 등 미래산업 초격차 확보를 위해 범정부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경북도는 반도체 분야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 9월 선제적으로 「경북 반도체 산업 초격차 전략」을 제시하고 반도체 산업 생태계 활성화 및 첨단산업 성장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

특히, 구미지역은 반도체 소재‧부품 기업부터 수요기업까지 반도체 전 공급망이 집적되어 있고, 전기‧전자, 디스플레이, 첨단소재, 기계장비 등 풍부한 산업군, 넓은 산업단지, 안정된 전력 공급망이 완비된 곳으로, 경북도는 구미하이테크밸리를 중심으로 중앙정부가 올해 상반기에 지정을 추진하고 있는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이날 협약식에서 “투자여건이 어려운 시기에 적극적인 투자로 새해 희망의 메시지를 선물한 ㈜코마테크놀로지가 세계 최고의 반도체 소재ㆍ부품 기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대한민국 국민 행복시대를 열기 위해서는 지방에도 일자리가 넘치고 다양한 문화와 가치가 존중받는 지방시대가 열려야 한다며, 이를 위해 반도체 관련 기업이 집적화된 이곳 구미를 중심으로 반도체 산업 허브를 반드시 구축하겠다.”고 밝히며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에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첨부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을 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 투자유치실
전화번호 :
 054-880-4612
경상북도 투자유치
투자기업의 성공파트너,
기업의 성공투자, 경상북도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