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1. Home
  2. 투자유치>정보제공>새소식

새소식

제목
㈜강원이솔루션 경주에 리튬분체 생산공장 건립
  • 등록일2022-09-01 13:57:05
  • 작성자 투자유치실 [ 박근배 ☎054-880-4612 ]
내용
- 2024년까지 이차전지용 양극재 소재 생산공장 건립에 395억 원 투자 -
- 경북 동남부권 이차전지 소재산업 집적 및 확산 본격화 -

경상북도와 경주시가 이차전지 양극재 핵심소재인 ‘고순도 수산화리튬’ 분체를 생산하는 업체를 유치, 이차전지 소재 밸류체인을 경주시로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관련 산업 집적화에 나선다.

 경상북도와 경주시는 23일 ㈜강원이솔루션과 경주시청에서 하대성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강원이솔루션 신진용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차전지 양극재 소재 생산공장   건립을 내용으로 하는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협약으로 ㈜강원이솔루션은 2024년까지 경주시 외동읍 부지에 395억원을 투자하여 고순도 수산화리튬 분체 생산 공장을 건립하고 115명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이다. 

 ㈜강원이솔루션은 부산을 기반으로 단조사업 분야에 탁월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평산그룹(PSM)의 계열사로, 기존 이차전지 분야 설비제조와 엔지니어링 기술을 바탕으로 고순도 수산화리튬제조설비를 신사업으로 정하고 경주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에코프로와 포스코케미칼 등 이차전지 소재에 대한 대규모 투자가 집중되고 있는 포항을 중심으로 연관 기업들의 투자가 경주 지역까지 이어지며 경북 동남권역으로 이차전지 소재산업의 집적과 확산이 본격화 되고 있다.

 신진용 ㈜강원이솔루션 대표이사는 “철강과 단조 중심의 그룹 사업을 다각화 하기 위하여 이차전지 소재분야에 진출하였고, 양극재 산업 인프라가 잘 갖추어진 경주에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하대성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이번 투자는 경북도에서 전략적으로 유치해온 이차전지 산업이 경주 지역으로 파급되는 것을 보여주는 투자로 의미가 깊다”며, “철강산업을 모태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평산그룹 ㈜강원이솔루션의 신사업 진출의 성공을 확신하며, 경주의 이차전지 소재산업이 꾸준히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첨부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을 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 투자유치실
전화번호 :
 054-880-4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