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Archive

영상기록

24.05.08 경상북도 안정 홍보 네트워크 구축 협약식_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 인터뷰

2024.05.08

경상북도, 경상북도 경찰자치위원회, 경상북도 경찰청, 경상북도 교육청이 8일 '경북 안전 홍보 네트워크' 구축 협약식을 가졌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안전 캠페인을 함께 효과적으로 추진하자는 협약이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가정의 달 행사, 집중 단속, 화재 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행사를 함께 하고, 도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 영상도 제작해 경북도 유튜브 '보이소TV' 등 여러 기관의 매체를 통해 동시에 송출하기로 했다.

경상북도는 유사한 안전 홍보를 각 기관별로 해왔던 문제점을 개선해 종합적인 홍보에 힘쓸 예정이다.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는 "이번 네트워크 구축으로 도민들이 일상에서 안전을 실천하고 범죄나 사고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얻게 되길 바란다"며 "경북의 안전 관련 기관들이 하나로 뭉쳐 도민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종식 경상북도 교육감은 "마약, 도박, 디지털 범죄 등 청소년 범죄의 저연령화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예방 교육과 홍보로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경각심을 높이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며 "안전 홍보 네트워크가 여기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순동 경상북도 자치경찰위원장은 "이번 네트워크가 경북의 안전을 더욱 증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문 경상북도 경찰청장은 "도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경찰의 존재 이유인 도민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경찰이 되겠다"고 말했다.